본문 바로가기
계약학과

계약학과 현황 및 커리큘럼 [에스이레아카데미]

by 에스이레아카데미학원 2021. 10. 27.

안녕하세요. 에스이레아카데미 입니다.

 

청년 실업율이 2020년 5월 기준 10.2%로 작년 12월 7.7%에 비해 2.5% 상승하였으며, COVID-19 발생 이후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으며 이 추세는 당분간 이어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출처: 통계청 KOSIS에서 제공하는 국가통계지표기반 네이버 '청년실업률'검색

*청년실업률 : 15세에서 29세의 경제활동인구 중 실업자의 비율을 말한다.

계약학과란 ?

에스이레아카데미

 

 이러한 상황에서 대학 입학 뿐만 아니라, 기업과 연계되어 취업까지 보장되는 학과가 바로 계약학과 입니다.

2003 산학협력 교육의 일환으로 맞춤식 직업교육체제를 대학의 교육과정에 도입하여 산업체 맞춤형 인력을 양성하거나 소속직원의 재교육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 도입되었다. , 삼성전자와 성균관대학교의 반도체 시스템공학과, 고려대학교의 사이버국방학과 같이 졸업  대기업의 취업이 보장되거나 장교로 임관하는 채용조건형 계약학과가 등장하게 되었습니다.

 

 

 

 

 

계약학과 현황

에스이레아카데미

 

 

또한, 2019 11 교육부가 급변하는 사회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있도록 대학의 첨단학과  증설을 통하여  2021학년도부터 미래 첨단 분야 학생 정원 8천명을 증원하기로 발표하였다. 이에 삼성전자 연세대학교 협약하여 시스템반도체공학과 설립하였고, SK 하이닉스 고려대학교 반도체공학과 신설하였다.

 

 

 

 

계약학과 커리큘럼

에스이레아카데미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융합형 기술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알찬 커리큘럼으로 짜여져 있으며, 대부분 계약학과의 경우 4년 전액 장학금이 지원되며 인턴십, 현장실습 등이 보장됩니다. 기업체 장학생의 경우 연구개발직 입사를 보장 받으며 대학원 진학을 희망시에는 등록금 전액과 생활비 지원을 보장 받고 같은 학교의 대학원 연계 진학이 가능합니다.  

 

4차 산업혁명의 핵심 산업인 ICT, 첨단소재 기술, IoT(사물인터넷), 빅데이터, AI(인공지능) 등 미래 신산업과 관련된 학과로 구성됐습니다. 미래산업을 대비한 맞춤형 인재로 자라날 수 있도록 실무 중심 교육과정으로 이루어져 있는 계약학과에 대해 에스이레아카데미에서 상담받고 준비해보세요.  

 

 

 

 

 Software 특기자 대비 학원 / 에스이레아카데미
대학 입시를 정확히 꿰뚫고 있는  Software 특기자 대비 학원 / 에스이레아카데미
약 20년 입시 경험의 전공 원장 직강 / 에스이레아카데미
입시와 Software를 모두 정확히 아는 유일한 학원 / 에스이레아카데미

 

#에스이레아카데미

 

 

국내 최초 4차산업 계약학과 학원

대기업 강의 경력의 강사진

4차 산업 관련 전공 석사 이상의 강사진

전자, 에너지, 보안, AI, 바이오등 각 분야 맞춤형 수업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