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자기소개서 <4번문항> 작성요령 [에스이레아카데미]

by 에스이레아카데미학원 2021. 11. 5.

안녕하세요. 에스이레아카데미 입니다.

자기소개서 마지막 4번 문항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스이레아카데미

 

 

 

자기소개서 4번 문항은 대학교육협의회에서 지정한 공통 문항이 아닙니다.

따라서 각 대학은 인재상에 맞춘 문제 혹은 발전가능성에 촛점을 맞춘 문제를 출제 합니다.

 

 

 

 

 

 

 

 

서울대학교의 경우, 지원자에게 영향을 미친 책 3권을 선정하여 그 이유를 작성하는 문항입니다.

 

우선 서울대학교의 경우 책 선정에서 모든 3권이 반드시 전공 관련 도서일 필요는 없습니다. 서울대학교의 경우 도서는 전공 적합성 보다는 발전 가능성과 다방면의 독서가 이루어져 있는지를 중점적으로 파악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선정 이유 작성시, 책의 내용을 요약하거나 책에 대한 감상을 작성하면 안됩니다. 또한 책의 일부분을 발췌하여 작성하는 형태도 지양해야 합니다. 반드시 도서를 읽게 된 계기를 명확하게 작성해야 하며, 책에 대한 본인의 서평이 작성되어야 합니다. 그 후, 책을 읽고 난 후 어떤 영향을 받았는지를 포함하는 것이 좋습니다. 책을 통하여 느낀점 혹은 배운점에 대한 작성은 가급적 피해야 하며 감상문 형태의 글도 작성하지 말아야 합니다.

 

 

서울대학교를 제외한 나머지 대학은 아래와 같은 형태로 주어집니다.

 

 

 “해당 모집 단위에 지원하게 된 동기와 지원하기 위해 노력한 과정을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 연세대학교 -

 

“해당 모집단위 지원 동기를 포함하여 고려대학교가 지원자를 선발해야 하는 이유를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 고려대학교 -

 

 

대치동 에스이레아카데미

 

위와 같이 4번 문항은 모집단위 지원동기를 먼저 명확히 밝혀야 합니다. 왜 이 학교 혹은 학과가 마음에 드는지에 대한 이유를 작성하고 그를 위한 노력을 작성하도록 합니다. 이때, 대학에서 추구하는 인재상에 반드시 맞추어 작성할 필요는 없으며, 지원 대학에 가기 위하여 학업만을 열심히 하였다는 형태의 글도 역시 작성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자신의 미래의 목표가 무엇이고 그 전공 혹은 지원 대학을 통하여 얻을 수 있는게 무엇인지, 무엇을 성취할 수 있는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기술하도록 합니다. 노력하는 과정은 반드시 학업이 아니라 다 방면에서 했던 모든일들이 될 수 있으므로 그 중 진학과 가장 관련이 깊은 내용으로 작성하도록 합니다.

 

 

 

 

 

15년이상 축적된 빅데이터 기반 분석

자체개발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통한 짜임새 있는 컨설팅

성적에 따라 자동으로 변화하는 개인별 스케쥴 관리 

빈틈없는 비교과 영역 프로그램 

 

#대치동 입시학원 

 

에스이레아카데미 

 

http://academy.sjirehedu.com

 

 

에스이레아카데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