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컨설팅

합격을 위한 자기소개서 작성하기[에스이레아카데미]

by 에스이레아카데미학원 2021. 10. 31.

안녕하세요. 에스이레아카데미 입니다.

자기소개서에 대해 살펴보고자 합니다.

 

 

 

 

 

'자기소개서'  그대로 자신의 모습을 대학에 소개하는 글이 아니라 평가를 받는 글입니다.

지원자가 생각나는대로 적는 글은 합격에 도움이 되지 못합니다.

 

대학에서는 자기소개서를 통해 학생의 인성과 적성을 판단하며 대학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인지,

발전가능성이 있는 학생인지를 판단하고 이를 수치화 합니다.

 

그 후, 나머지 제출 서류와 함께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최종 합격 내지는 1단계 합격을 결정합니다. 또한, 2차 면접에서 자기소개서의 내용을 통하여 작성내용과 교과 활동 및 비교과 활동등에 대한 질문을 하며 활용하게 됩니다. 

 합격을 위한 자소서 쓰기

에스이레아카데미

 

"진실성"

에스이레아카데미

합격을 위한 자기소개서의 첫번째 덕목은 진실성입니다. 고등학교 3년동안 학업을 위해 한 노력, 친구들과 함께 생활한 내용, 동아리 활동, 진로탐구활동들을 진솔하게 담아야 합니다.  자신을 더 훌륭하고 뛰어난 사람으로 보이기 위하여 허황된 자기소개서를 작성을 하면 생활기록부의 내용과 대조 및 면접을 통하여 반드시 그 진위가 가려지기 때문에 절대로 꾸며내는 글을 작성하면 안됩니다. 고등학생으로서 할 수 있었던 자신만의 경험만이 합격에 이르는 첫번째 길입니다.

 

 

 

 

 

 

"간결성"

에스이레아카데미

 

두번째 덕목은 간결성 입니다. 문장이 길어질 수록 읽는 사람에게 피로도가 증가하고 이 문장을 통하여 자신의 어떤 모습을 나타내려 하는지 모호해 집니다. 짧은 문장 호흡으로 내용을 간결하게 작성하여 잘 전달되고 쉽게 읽혀질 수 있는 글로 작성해야 합니다. 한 문장내에, 학습활동, 그를 위한 노력, 그것을 통하여 배우고 느낀점들을 모두 작성한다면 그 중 어떤 내용이 가장 강조가 되는 질 알수 없기 때문에 각각의 내용을 반드시 따로 따로 작성하도록 합니다. 또한, 미사여구 및 강조의 표현을 최대한 줄여야 합니다. 이는 문장의 길이를 길게 할 뿐 아니라 장점을 전달하는데 오히려 방해 요소가 됩니다.

 

 

 

 

 

 

 

 

 

 

"차별성"

에스이레아카데미

 

마지막으로 차별성입니다. 물론 우리나라 교육과정상 대부분 획일화된 교과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따라서 대부분의 학생들이 비슷한 교과활동, 봉사활동, 동아리 활동등을 거치게 됩니다. 이는 대부분 비슷한 내용의 자기소개서 작성으로 귀결됩니다. 그러나, 그 과정에서 자신만이 갖게 된 독창적 생각, 아이디어등 남들과 다른 자신의 모습을 보여줘야 합니다. 학업에 있어서 ‘열심히’ 공부하였다가 아닌 자신만의 공부 방법을 작성하여야 합니다. 비교과 활동에서는 자신이 그 활동을 얼마나 좋아하고 열정적으로 남들과 다른 방법으로 임하였는지에 대하여 작성하여 다른 지원자들과의 차별성을 만들어여 합니다.

 

 

 

 

 

 

 

 

 

 

 

에스이레아카데미는 이 3가지 원칙을 바탕으로 첨삭 지도를 진행합니다.

남들과 다른 지원자만의 진실성이 담긴 자기소개서를 통하여 합격의 길로 인도 합니다. 또한, 에스이레아카데미에서는 절대로 대필을 하지 않습니다. 지원자의 학교와 전공에 알맞은 멘토가 배정이 되고 함께 아이디어를 모색하여 학생이 직접 작성하도록 지도 합니다. 멘토와 담당 강사는 학생에게 조언과 첨삭만을 할 뿐 어떤 단어 및 문장도 작성하여 주지 않습니다. 이 과정은 약 20년 경력의 원장이 총괄하여 진행합니다.

 

 

합격을 위하여 모든 과정에서 최선을 다하는 에스이레아카데미 

 

 

 

15년 이상 축적된 빅데이터 기반 분석

자체 개발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통한 짜임새 있는 컨설팅

성적에 따라 자동으로 변화하는 개인별 스케쥴 관리 

빈틈 없는 비교과 영역 프로그램

http://academy.sjirehedu.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