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컨설팅

자기소개서 <3번 문항> 작성요령 [에스이레아카데미]

by 에스이레아카데미학원 2021. 11. 4.

안녕하세요. 에스이레아카데미 입니다.

자기소개서 3번 문항에 대한 설명을 이어가겠습니다.

 

 

 

에스이레아카데미

 

 

 

대학교육협의회에서 지정한 3번 문항입니다.
3번 문항의 문제는 “학교 생활 중 배려, 나눔, 협력, 갈등 관리 등을 실천한 사례를 들고, 그 과정을 통해 배우고 느낀 점을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며 역시 띄어쓰기 포함 1,000자 입니다.

 

 

 

 

3번은 1번과는 달리 비교과 활동이 주로 작성되는 문항입니다. 반드시 학업과 전공과 관련을 맺을 필요는 없으며 배려, 나눔, 협력, 갈등관리의 모든 주제를 포함 할 필요도 없습니다. 다만, 주제 선정에 있어서 진실성과 그 사례가 자신에게 어떤 의미가 있는지를 심사숙고하여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3번 문항의 작성 요령 중 가장 중요한 부분은 자기주도적인 활동이여야 합니다. 배려, 나눔, 협력, 갈등 관리의 각 영역에서 자발적으로 참여야하였으며 그 활동을 주도적으로 이끌었던 내용을 적습니다. 리더로서의 면모를 작성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상황에 맞게 양보하고 자신을 희생할 줄 아는 모습도 주제로써는 적합합니다. 물론 사례가 독특하면 좋겠지만, 오랜 경험 상 대부분 학생들의 활동이 비슷비슷 하므로 다른 자기소개서와 차이점을 두기 위하여서는 역시 배운점과 느낀점을 구체적으로 작성하여야 합니다.

 

 

 

 

 

 

 

 

에스이레아카데미

 

무언가를 배운다는 것은 반드시 공부를 통해서만 할 수 있다는 고정관념을 버리고 스스로가 경험하는 모든 것이 배울 수 있는 주제가 될 수 있다는 생각으로 작성합니다. 또한, 느낀점에는 반드시 긍정적인 부분만 작성할 필요는 없습니다. 본인에 대한 반성 혹은 잘못된 부분을 깨우치는 내용도 주제로 적합합니다. 다만, 이런 주제를 선택하여 작성 할 경우는 반드시 이를 극복하기 위하여 어떤 노력을 하고 있는지를 함께 구체적으로 작성하도록 합니다.

 

 

 

에스이레아카데미


에스이레아카데미는 반복적 첨삭을 통하여 최종적으로 남들과 차별화되고 지원자 본인을 가장 잘 보여줄 수 있는 유니크한 자소서가 작성될 수 있도록 지도합니다.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축적된 모든 노하우를 활용하여 지도 합니다.

 

 

 

#대치동입시학원 #수시전문학원 #대학로드맵 #빅데이터

 

 

 

15년 이상 축적된 빅데이터 기반 분석

자체개발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통한 짜임새 있는 컨설팅

성적에 따라 자동으로 변화하는 개인별 스케쥴관리

빈틈없는 비교과 영역 프로그램 

 

 

 

에스이레아카데미학원 

 

http://academy.sjirehedu.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