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컨설팅

학생부 교과 전형 [에스이레 아카데미]

by 에스이레아카데미학원 2021. 12. 13.

안녕하세요. 에스이레 아카데미 입니다.

학생부 교과 전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학생부 교과 전형은 수시 전형 중 합격과 불합격을 가장 예측하기 쉬운 전형입니다. 다른 전형과 달리 성적 산출이 비교적 간단하고, 지난 학년도의 통계자료가 각 대학교의 입학처 홈페이지에 공개가 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적게는 지난 학년도 부터 많게는 최근 5년간의 통계 자료가 공개 됩니다. 많은 학생들이 이 자료와 본인의 내신 등급을 비교하며 어떤 학교에 지원을 할지 결정합니다. 과연 이런 방법을 통한 입시 전략이 실전에서 효과가 있을까요?

 

결론은, 합격을 보장할 수 없다 입니다.

 

에스이레 아카데미


그 이유로, 첫째, 매년 지원자의 성적 분포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즉, 통계의 자료가 다르기 때문에 동등 비교가 불가능 합니다. 또한, 전국에 있는 학생의 숫자가 매년 바뀌고 각 고등학교 마다 재학생수의 변화가 생기기 때문에 모든 자료의 변화가 생겨 직접 비교가 불가능 합니다. 에스이레아카데미는 학생부 교과를 지원하는 학생에게 직접적 비교를 통한 원서를 작성하는 방법을 지양합니다.

에스이레 아카데미

 


두번째, 합격선의 변화 추이를 단순한 방법으로 예측하기 힘들기 때문입니다.

확률과 통계에 근거한 방법, 정보이론에 근거한 방법등 수많은 방법을 통하여 합격 점수를 모델화 하고 이를 통하여 추정하여 하려도 너무나 많은 변수가 존재 합니다. 그래서 단순히 몇개의 자료와 데이터를 통하여 예측한 결과는 많은 오류를 내포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에스이레아카데미는 많은 자료를 모아 인공지능을 알고리즘을 개발하고 학습시키며 예측 결과의 정확도를 높이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에스이레 아카데미

 


마지막으로, 학교별 수능 최저 등급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학생의 모의고사 성적이 대부분 수능으로 연결되기는 하지만 수능 당일에 벌어질 일을 그 누구도 예측 하기 힘듭니다. 따라서 수능 점수 및 등급을 유지하거나 발전 시키기 위한 정확한 계획과 전략이 필요로 한데, 대부분의 학생들이 전력과 계획이 없이 원서 접수 이후 수능날까지 공부를 합니다. 이는 효율적이지 못 한 방법으로, ​에스이레아카데미는 학생들의 최종 목표와 앞으로 거쳐 나가야 할 단계를 세분화하여 각 단계별 전략과 계획을 세워 학생들의 수능 성적 향상 및 성적 안정화를 위하여 함께 합니다.

 

에스이레 아카데미

위의 사항을 모두 고려하여 양질의 개인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15년 이상 축적된 빅데이터 기반 분석
자체 개발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통한 짜임새 있는 컨설팅

성적에 따라 자동으로 변화하는 개인별 스케쥴 관리 

빈틈없는 비교과 영역 프로그램 

 

#대치동입시학원 #입시컨설팅 #대학입시 


http://academy.sjirehedu.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