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컨설팅

자기소개서 <2번 문항> 작성요령 [에스이레아카데미]

by 에스이레아카데미학원 2021. 11. 4.

안녕하세요. 에스이레아카데미 입니다.

오늘은 자기소개서 <2번 문항> 작성요령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자기소개서 2번 문항 작성 요령입니다. 대학교육협의회에서 지정한 공통 문항 중 가장 긴 글을 쓰는 문항으로 많은 학생들이 고민하는 문항입니다. 

 

 

2번문항의 질문은  “고등학교 재학기간 중 본인이 의미를 두고 노력했던 교내 활동(3개 이내)을 통해 배우고 느낀 점을 중심으로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단, 교외 활동 중 학교장의 허락을 받고 참여한 활동은 포함됩니다.” 이며 역시 띄어쓰기 포함 1,500자 이내로 작성하여야 합니다.

 

 

 

 

학생들이 가장 많이 고민하는 부분은 과연 활동을 3개를 적어야 하는지 아니면 2개를 적어야 하는지 에 관한 부분입니다. 띄어쓰기 포함 1,500자 이기에 3개의 분량을 모두 담기에 부족하다고 느끼거나 혹은 활동의 종류가 많지 않아 3개를 모두 채우기 어려울때 이런 문제가 종종 발생 합니다.

 

결론부터 알려드리면

2개 혹은 3개 모두 합격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합격에 영향을 주는 것은 활동을 한 이유와 그를 통하여 배우고 느낀점의 내용이지 그 갯수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우선은 각 활동을 왜 하였는지, 무엇을 위한 활동인지를 명확히 밝혀서 적습니다. 활동의 동기 또한 자기주도적으로 작성하여야 합니다. 선생님 및 친구의 권유 혹은 대학입시에 도움이 될 것 같아서 한 행동은 모두 배제하여야 합니다. 그 후, 활동의 내용을 작성하고 그 과정에서 새롭게 배우거나 느낀점을 작성합니다. 이 과정에서 반드시 그 활동이 자신에게 어떤 의미가 있었는지를 작성해야 합니다. 그리고 그 의미가 자신에게 어떤 영향을 끼쳤는지, 어떤 변화를 갖고 왔는지를 밝혀야 합니다. 배운점과 느낀점은 모든 문항에서 반복이 되지만 의미에 대해서는 2번 문항에서만 묻는 내용이므로 이를 가장 명확하고 이해 될 수 있도록 작성해야 합니다.

 

 

 

 

 

 

에스이레아카데미는 반복적 첨삭을 통하여 최종적으로 남들과 차별화되고 지원자 본인을 가장 잘 보여줄 수 있는 유니크한 자소서가 작성될 수 있도록 지도합니다.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축적된 모든 노하우를 활용하여 지도 합니다.


 

http://academy.sjirehedu.com

15년 이상 축적된 빅데이터 기반 분석

자체 개발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통한 짜임새  있는 컨설팅

성적에 따라 자동으로 변화하는 개인별 스케쥴 관리 

빈틈없는 비교과 영역 프로그램

 

#에스이레아카데미학원

 

 

​#대학입시전문 #수시입시전문

 

#수시전문학원 #SW특기자학원 #입시전문학원

#정답은 #에스이레아카데미​

 

 

댓글